■홈으로 ▲위로 ▼아래로 ♥즐겨찾기


 을 재촉하는 비가 온 것인지, 여름 재촉하는 비가 온 것인지...아리송한 어제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겨울은 어느새 저만치 가버리고, 봄이 성큼 성큼 우리의 곁으로 다가오고 있네요. 사람들은 봄이오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의 기지개를 켭니다. 겨우내 줄어들었던 활동량도 많아지고, 새해에 작심삼일로 끝나버렸던(추우니까 봄에 하지 뭐~. ㅜㅜ) 운동을 본격적으로 하기 위해 야외로 혹은 헬스클럽으로 향하기도 합니다. 어쩌면 움직이는 것이 본능인 사람에게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봄이 왔으니 미뤄두었던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운동이 주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과연 운동은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사진 by mikebaird


1.운동(Exercise): 사람이 몸을 단련하거나 건강을 위하여 몸을 움직이는 일.
2.운동(Movement): 생물이 그 몸의 일부 또는 전부를 공간적으로 이동시키는 동작을 일컬음.

같은 단어인데도 서로 다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죠?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1번과 2번 둘다 잘 하지 않습니다(찔리신다구요? ^-^). 단순한 운동으로서의 움직임도 줄었고, 의지를 가지고 해야 하는 운동도 이 핑계 저 핑계로 하지 않습니다. 이 두 단어가 그저 여러분의 머리속에서만 존재한다면(한없이 게을러지기 시작한다면..) ‘운동기능감소증(운동부족증: 신체활동이 부족한데서 오는 여러가지 질환으로 대부분의 성인병이 이에 해당함)’으로 몸과 마음은 성인병과 우울증으로 얼룩져버리고 맙니다. 

결국 육체적, 정신적, 경제적으로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운동은 반드시 필수가 되어야 합니다. 과학적, 의학적으로 검증된 운동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근육(근육세포)이 증가하면 기초대사가 촉진된다.

2. 협심증, 심근경색을 예방한다.

3.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유한다.

4.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유한다.

5. 고지혈증(혈액 속의 지방)을 예방 치유한다.

6.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없애준다.

7. 혈압을 낮추거나 정상으로 유지시켜 준다.

8. 소화를 촉진시킨다.

9. 우울증을 치유한다.

10. 통증을 감소시킨다.

11. 암을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한다.

12. 기억력 유지와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다.

13. 몸매를 멋지고 아름답게 탈바꿈 시킨다.

14. 생체 나이를 젊게 한다.

15. 의료비 감소로 인한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어 웃음 꽃이 핀다.

운동이 참 많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효과 때문에 ‘대체의학(다양한 범위의 치료에 대한 철학·접근방법·치료법을 포괄하는 것)’ 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왠지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울끈불끈 솟아나는 것 같죠? 그런데 신기한 것은 운동이 주는 효과와 영양(식이요법)이 주는 효과가 똑같다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를 함께 실천하실 수 있게 된다면 여러분은 세상에서 존재하는 유일무이한 불로초를 먹게 되는 거라는 걸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운동이 주는 효과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다음에 풀어보기로 하고 이 코너에서는 운동과 영양이 몸과 마음에 미치는 과학적, 의학적 영향들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니 모쪼록 여러분의 건강관리와 몸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Trackback(0) : Comment () - O( ̄▽ ̄)o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