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lub/건강박람회 탐방기

몸짱 '아놀드 홍'도 이용하는 에어렉스(Airexer)??


 KIMES 2012에서 만나게 된 Airxer(에어렉스). 지난 KIMES 2012 관련 포스팅에서도 밝혔듯이 이 업체를 알게 된 것은 지난 주 페이스 북을 통해서였다. 업체 홈페이지를 보니 기구의 디자인도 괜찮아 보였고, 이미 나와 있던 공압 방식의 기구와는 또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궁금해서 기회가 되면 리뷰를 해보고 싶었던 제품이기도 했다. 시간이 부족해서 동작 등에 관련된 동영상 촬영을 하지 못한 것이 좀 아쉬웠던 에어렉스.

[참고글:
배 째고, 속 들여다보는 도구가 한자리에! 공공의적 3? [KIMES 2012]]


(주)동성산기가 KIMES 2012에 출품한 에어렉스(Airexer)은 U-헬스케어 운동기구인 동시에 재활도 가능한 기구이다.  공압식 운동기구인 에어렉스는 오토에어 발란싱 기능을 적용해 소프트한 움직임과 위치에 따른 부하설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 2009년 9월부터 연구비를 투입해 개발 완료한 'IT융합 공압식 저항운동기구'다.

이 기구의 특징은 재활운동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노약자나 장애인들의 근육을 효율적으로 강화할 수 있고, 컴퓨터 서버와 무선 통신 방식으로 기구마다 장착되어 있는 관리 모니터를 통해서 운동횟수와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병원, 재활센터, 요양원, 노화방지 클리닉 등을 주 타켓으로 하는 에어렉스는 고급 헬스클럽과 전문 PT 클럽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정해룡 CEO는 언급을 했다. 현재 아놀드 홍이 최근에 오픈한 '아놀드홍 GYM'에도 설치가 되어 있다. 

(주)동성산기는...

1995년 창업하여 'AIR BALANCE HOIST'를 업계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 제품은 산업안전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되었다(호이스트는 전동기, 감속 장치, 와인딩 드럼 등을 하나로 조합한 소형의 '감아올리기 기계'를 말하며, 스스로 주행할 수 있는 것이 많다. 체인, 공기, 전기 호이스트 등이 있다).

아울러 ISO9002, 벤처기업 인증, 우수품질인증마크(EM), CE마크, 산업안전 관리공단에서 S마크를 획득하여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또한 호이스틀 기반으로 무동력 레일과 악세사리 부품을 자체 생산하여 품질과 성능을 안정화 시켰다.

(주)동성산기 에어렉스 홈페이지 (http://airexer.com)
(주)동성산기 에어밸런스 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esfec.co.kr/index.php


KIMES 2012에 참여한 동성산기의 부스

 

(주)동성산기 에어렉스 부스 전경


(주)동성산기 에어렉스 부스 전경


RFID 태그 방식을 이용하여 회원 스스로가 자신의 운동기록 및 지난 기록 등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아래 모니터를 통해서 회원은 운동과 관련한 각종 정보 및 운동 강도 등을 설정할 수 있어 IT융합 운동기구의 면모를 볼 수 있다.
 

운동횟수 등의 각종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운동 강조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운동횟수 등의 각종 정보를 볼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동 강도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무척 편리하다. 앞으로 이런 방식으로 헬스클럽의 기구들도 진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각종 정보는 무선을 통해서 관리 서버로 저장된다.


허벅지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레그 익스텐션.


일반적인 공압식 기구에 비해 성능이 월등하다. 특히 디자인과 제품의 마무리에 있어서 상당히 공을 들인 것을 알 수 있다. 운영과 컨설팅을 하는 입장에 있는 필자로서도 굉장히 매리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허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백 익스텐션.


어깨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숄더 프레스.


멋진 식스팩을 단련할 수 있는 업도미널.


가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체스트 프레스.


사고로 인해 장애를 입었거나,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이 되어 있다. 현재 개발되어 시판 중인 제품은 총 8종이다(체스트 프레스, 숄더 프레스, 풀 다운, 업도미널, 백익스텐션, 레그익스텐션, 레그컬, 시티드 레그 프레스).
 

(주)동성산기 부스 전경

 

제품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주)동성산기의 정해룡 CEO


관람객 중 한 분이 레그 익스텐션으로 시연을 해보고 있다. 필자가 사용해본 결과(물론 추후 좀 더 자세하게 사용해봐야겠지만..) 동작이 부드럽고, 강도조절은 터치스크린으로 손쉽게 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통상 공압식 기구의 조절장치는 손으로 레버를 돌려야 하는데 기구 하단에 있어 불편하지만 에어렉스는 그러한 불편함 없이 손끝으로 간단히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공기를 이용한 방식의 장비들은 컴프레서로 인해 소음이 심한데, 에어렉스는 컴프레서 방식에 비해 거의 소음이 없다시피하다. 무엇보다도 공기 호이스트 방식이라 컴프레서가 필요 없다.

필자가 시연을 해 본 후 정해룡 사장님과 한컷. ^^

 

아놀드 홍 GYM [사진=아놀드 홍 GYM 블로그]


2012년 1월 13일 오픈한 아놀드홍 GYM에 세팅되어 있는 (주)동성산기 에어엑스(Airexer). 기구의 디자인이 산뜻해 헬스클럽의 퀄리티를 높여주기에 충분하다. 고급 헬스클럽이나 PT 클럽을 구상하고 있는 업계 종사자는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아래 동영상은 아놀드 홍이 에어렉스로 운동동작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동영상 출처=다음팟]


 
■ KIMES 2012 특별판 예고

[본편:
배 째고, 속 들여다보는 도구가 한자리에! 공공의적 3? [KIMES 2012]]

1. 박찬호 선수도 이용하는 튜빙과 쎄라밴드! 몸만들기, 다이어트에도 금상첨화 - 나음케어
2. 체성분 분석기를 넘어 네트워킹 관리로 - 바이오스페이스
3. 혈압계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 자원메디칼
4. 몸짱 '아놀드 홍'도 이용하는 에어엑서(AirExer) - 동성산기
5. 슬링으로 도약하는 - 레드밸런스
5. 가정에서도 척추를 견인한다 - 슈마헬스
(*위 제목은 가제 이므로 바뀔 수 있으며, 순서는 임의로 바뀔 수 있습니다)


KIMES 2012 특별판 1편으로 (주)동성산기의 에어렉스(Airexer)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회가 되면 전 제품에 대해 직접 시연을 해보고 리뷰를 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낮 기온은 영상 11도로 포근하네요. 수요일 오후 시간도 행복하게 쫘악 누릴 수 있길 바랍니다. (^▽^)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ㆀ_ _)┐

■ 푸샵 브런치 [100년 쓸 몸만들기]에 오시면 더욱 풍성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