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lub/건강박람회 탐방기

푸샵의 2017 스포엑스(SPOEX) 관람기 - 1부

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인 2017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가 지난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푸샵은 25일(토)에 스포엑스를 관람했다. 2000년에 시작한 스포엑스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올해 17번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IT기술이 접목된 국내외 스포츠와 레저 용품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해외 23개국 150여 개사에서 온 해외바이어들과 국내기업들의 수출 상담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워킹머신인 '마이마운틴'으로 유명한 (주)두비원'(주)디랙스'로 상호를 변경하여 참가했다. 헬스기구 업체 중에서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한 듯 하다. (주)디랙스는 국내 최초로 캐터필터 방식의 무동력 러닝머신 '스피드핏(Speedfit)'을 출시하기도 했다. 푸샵은 2011년 중국 스포츠 쇼에서 처음으로 외국산 무동력 러닝머신을 처음 접했는데, 대당 수입 가격이 2천만원에 이르렀다. (주)디랙스의 무동력 러닝머신 스피드핏의 대당 가격은 5백만원 초반이다.

헬스기구 업체 (주)두비원이 (주)디랙스로 상호를 변경하여 스포엑스에 참가했다.

무동력 러닝머신은 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일반 러닝머신과 달리 무동력 즉,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캐터필터 방식을 이용한 러닝머신이다. 푸샵이 1년 남짓 무동력 러닝머신을 사용했을 때 느꼈던 장점은 친환경적이라는 것, 전력 질주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 지면에서 걷는 것과 같은 효과로 인해 에너지를 더 많이 쓴다는 것이 되겠다. 일반 러닝머신에서 전력질주를 하기란 쉽지 않다. 갑자기 멈추게 됐을 때의 충격도 상당하다. 하지만 무동력 러닝머신 위에서의 전력질주는 땅에서 하는 것처럼 편안하다.  

(주)디랙스의 무동력 러닝머신 스피드핏.

(주)디랙스의 무동력 러닝머신 스피드핏.

관람객이 무동력 러닝머신 스피드핏을 체험해보고 있다.

방문객에서 무동력 러닝머신을 설명하고 있는 (주)디랙스 직원

(주)디랙스의 대표 브랜드인 '마이마운틴' 경사 기능이 있어 마치 산행을 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주)디랙스의 스피닝 브랜드인 '카이저'

국내 최초로 IFBB 프로 출전 자격을 획득해 뉴욕대회에서 2위에 오른 국내 최고의 보디빌더 김준호(46)씨가 (주)헬스원의 모델로 참가했다. 

김준호 선수와 사진을 찍기 위해 나온 관람객들.

푸샵이 관람한 25일에는 2017년 스포엑스 부대행사로 2017 스포엑스 & WFF 코리아 챔피언십(2017 SPOEX & WFF KOREA CHAMPIONSHIP)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2017년 WFF 코리아 챔피언십에 참가한 남자 선수들.

2017년 WFF 코리아 챔피언십에 참가한 여자 선수들.

한 참가자가 대회가 끝난 후 메달을 목에 걸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7년 스포엑스에는 국내 최초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스포츠와 드론 축구경기가 열렸고, VR을 통해 양궁, 탁구, 축구, 바이킹과 롤러코스터를 체험할 수 있었다. 

2017년 스포엑스 가상현실 체험존인 VR 플러스

가상현실 체험을 해보고 있는 관람객. 참가업체는 독일에서 온 이카루스.

가상현실 체험을 해보고 있는 관람객

가상현실 체험을 해보고 있는 관람객

이번 전시회에는 소도구 운동용품 관련 업체들도 다양하게 참가를 했다. 헬스케어 용품 전문업체인 나음케어액티브 볼(Active Ball)을 선보였는데, 이 볼은 진동 기능이 있어 마사지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했다. 

나음케어의 액티브 볼은 진동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

폼 롤러 중에도 진동 기능이 장착된 모델이 있다.

(주)금우글로벌스포츠는 다양한 브랜드의 운동용품을 선보였다. 이 중에서 보디아트(BODY ART)는 인기 있는 운동용품 브랜드이다. 

(주)금우글로벌스포츠 모델 강사들이 스트레칭 시범을 보여주고 있다.

(주)금우글로벌 스포츠의 브랜드 중 하나인 '상트밴드' 파워랙.

2017년 스포엑스(SPOEX) 관람기 1부는 여기까지....

푸샵의 2017 스포엑스(SPOEX) 관람기 1부는 여기에서 마치며, 2부는 준비가 되는 대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참가 업체 중 눈에 띄는 업체는 별도로 포스팅 하기로 합니다. 꽃샘추위가 여전하네요. 오늘은 영하 2도로 시작했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화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ㆀ_ _)┐

■ 푸샵 브런치 [100년 쓸 몸만들기]에 오시면 더욱 풍성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