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Nutrition)의 힘/내몸 살리는 채식

이상한 사람들의 다이어트 건강 장수법!

 
 앞
으로 풀어가야 할 채식 관련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워밍업 수준으로 간략히 올려봅니다. 혹 앞서 올렸던 채식 관련 포스팅을 읽지 못한 분이 있으시면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지구상에 채식만 하는 육식동물이 존재한다? '채식하는 사자 리틀타이크'
2. 역사상 유명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다이어트(식사습관)'에 있다.
3. 방귀에도 품격이 있다. - 몸에 좋은 방귀 VS 몸에 나쁜 방귀
4. 방귀에도 품격이 있다. - 더욱 흥미진진한 후속편!! (대포방귀 VS 도둑방귀)

11월 1일자 푸샵의 점심 식사 내용입니다.

초식 동물은 기본적으로 22피트가 넘는 창자를 갖고 있어. 하지만 육식 동물의 창자는 3피트 밖에 되지 않아. 그래서 육식 동물은 소화 된 음식물이 켜켜이 쌓이기 전에 빨리 체외로 배출해내야 하지. 그러므로 대부분의 인류학자는 인류의 조상이 과일을 먹는 영장 동물에 속한다고 보고 있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은 육류가 아닌 다른 음식물에서 모두 섭취할 수 있지. 오늘날 육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채식하는 사람들을 이상한 사람으로 여기는데, 이것은 대중 매체가 조작한 이미지에 불과하네.

그런데 이렇게 이상한 사람으로 간주된 사람들이 대충 어떤 사람들인지 아는가? 역사적으로 유명한 대 사상가나 철학자들일세. 고대 그리스에는 소크라테스, 피타고라스, 플라톤이 있고, 근대의 위인으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헨리 데이빗 소로,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이작 뉴턴, 벤저민 프랭클린, 조지 버나드 쇼, 레오 톨스토이, H.G.웰즈, 마트 트웨인, 볼테르, 간디 등이 있지. 이상한 사람이 많지 않은가! 그러나 명심할 것은 이들 대다수가 건강하게 장수했다는 걸세.
- 건강의 비밀 中에서


 참고로 위 식단은 푸샵이 평상시 먹는 식사 내용 중 하나입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매일, 매끼 그렇게 먹을 것 같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식단과 관련한 내용은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들은 채식 혹은 채식 위주의 식사를 했을까? 왜 오늘날 육식이 만연한 시대로 바뀌었을까? 채식하면 왜 어렵고, 힘을 못 쓸 것 같고, 왠지 약간 부정적인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 어떻게 해야 생활 속에서 채식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을까? 앞으로 이러한 정보들을 다루고자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꼬박 12시간을 걸려서 이사짐을 쌓네요. 오늘은 이사 때문에 바쁠 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금요일 되시길 바래요.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ㆀ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