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ace & 공간/영화, 음악을 만나다

[영화 OST] 찬란하고 예쁘神 여고 시절의 소환! <써니> - 써니 OST

칠하지 않아도 가장 예쁘고 찬란하게 자체 발광하며 빛났던 그 시절! 80년대 여고시절을 추억하고, 돌아가고 싶게 만든 영화 <써니>. 아마 많은 여성분들이 <써니>를 보면서 여고시절을 추억하지 않았을까? 정유년 설 특선영화 중, 채널 CGV에서 <써니>가 오늘 방영된다.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다. 아이들과 함께 본다면 이런 질문을 받지 않을까?


엄마! 엄마의 여고시절은 어땠어?



찬란하고 예쁘神 여고 시절을 소환했던 영화 <써니>


는 OST도 덩달아 그 시절을 소환해주다. 70~80년대를 휩쓸었던 그룹 보니엠의 <Sunny>를 비롯해, 나미의 <빙글빙글>, 롤러스케이트장의 단골 레퍼토리였던 조이의 <Touch by Touch>, 신디 로퍼의 <Time after time>까지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들이 여고시절로 더욱 빠져들게 한다.  

"어이!~ 소녀시대!~" 


"엄마, 칠공주였다고 얘기 안했나?"


"우리 다시 다 만나는 거다? 잘 나간다고 생까는 년 있으면 찾아가서 응징할 거고 못산다고 주눅든 년 있으면 잘살 때까지 못살게 굴거다. 우리 중에 누가 먼저 죽을진 모르겠는데, 죽는 그날까지 아니 죽어도 우리 써니는 해체 안 한다."

모든 OST들이 좋았던 영화 <써니>. 특히 나미의 <빙글빙글>과 잘 어우러졌던 여고 시절 주인공들의 춤은 압권!~ 그리고 80년대 아픈 시대적 상황과 묘한 대비를 이룬 OST 하나. 정권의 이름으로 폭력이 마치 터치하듯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던 암울한 시대 상 뒤로 흐르는 조이의 <Touch by touch>는 웃프게 들린다. 


암울했던 시대적 상황 뒤로 흐르는 조이의 는 웃프게 들린다. (출처: 구글)


떠나는 친구를 위해 남은 친구들이 선사한 선물은 춤과 노래. 이때 흐르는 보니엠의 <Sunny>는 찬란하게 빛났던 그 시절의 추억을 떠나는 친구에게 안겨준다. 엔딩곡으로 흐르는 신디 로퍼의 <Time after time>은 시간이 흐른 뒤에도 그들의 우정이 변치 않았으면 하는 바램을 담고 있는 듯 하다. 모든 OST들이 좋았던 영화 <써니>. 감상하실게요! ^^


여자친구의 여고시절은 어땠을까?

남고생들과는 달랐던 여고생들의 우정

모든 OST들이 좋았다.

돌아갈 순 없어도 간직할 순 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우정이여!


■ 나미의 <빙글 빙글>


■ 조이의 <Touch by touch>


■ 보니엠의 <Sunny>


■ 신디로퍼의 <Time after time>


다들 차례 준비로 분주하시죠? 차례가 끝나면 이야기 꽃들도 피우실텐데 올해 설은 좋은 덕담들로만 가득했으면 합니다. 귀경하시는 분들은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화 <써니>의 OST와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설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푸샵은 이제 차례 지내로 갑니다. (^▽^)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ㆀ_ _)┐ 

■ 푸샵 브런치 [100년 쓸 몸만들기]에 오시면 더욱 풍성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