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lub/건강박람회 탐방기

요가의 진화는 어디까지...하늘을 나는 에어리얼 요가!!


 즘은 요가 붐이 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심신의 건강을 위해 요가를 한다. 요가의 종류는 다양하다. 빈야사요가, 하타요가, 비크람요가, 아쉬탕가요가, 비트요가, 핫요가 등등 필자도 다 접해보진 못했다. 이러한 요가는 바닥에서 몸만을 이용해 한다. 그런데 마치 하늘을 나는 새처럼 공중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요가가 있다고 한다. 한번도 상상을 해본적은 없었는데, 2012 스포엑스 현장에서 접한 공중요가는 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이름하여 에어리얼 요가(Aerial Yoga)!!

에어리얼 요가는 공중천에 매달려 공연하는 에어리얼 서커스에서 파생되었다고 한다. 에어리얼 댄스와 요가를 접목시킨 것으로 뉴욕에서 시작하여 북미와 유럽은 물론 남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신개념 요가다. 2012 스포엑스에서도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에어리얼 요가.

에어리얼 요가는 일반천이 아닌 특수소재의 천을 이용하는데, 이를 공중천 혹은 해먹천이라고 부른다.

지상에서 하는 요가동작과는 달리 에어리얼 요가는 다양한 동작들을 보다 많이 수행할 수 있다. 에어리얼 요가의 효과는 다음과 있다.

1. 신체정렬 및 밸런스 조절 / 관절 압박 감소 / 동작가동범위 증대 / 공간감각 강화
2. 근력 강화(특히 코어 근육의 근력) / 근육 강화를 통한 체중조절 / 혈액순환 촉진
3. 협응성 및 조정력 강화

신현정 에어리얼 요가 아카데미 원장.

이러한 동작들은 전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공중천이 해먹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천에 둘러쌓여 그 안에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은 특히 요가의 핵심 역할 중 하나인 명상과 호흡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공중천에 매달려서 버텨야 하는 동작은 코어 근육의 근력을 강화시키기에 충분하다.

공중천을 이용한 에어리얼 요가는 신체의 밸런스 및 협응성과 조정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에어리얼 요가의 다양한 동작들.

에어리얼 요가는 앞서 언급한 효과외에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즐겁다. - 공중천을 이용한 다양한 동작은 마치 공중 발레, 공중 서커스를 하는 것 같은 즐거움을 준다. 이러한 특징은 어른은 물론 아이들에게 좋은 작용으로 미칠 수 있다.

2. 집중력 향상 - 공중천을 이용해서 매달려하는 동작들이 많으므로 상당한 집중력을 요한다.

3. 성취감, 도전의식, 자존감 증대 - 쉽사리 접해보지 못했던 동작들을 적응하는 과정에서 충분히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에어리얼 요가를 하면서 즐거워 하고 있는 어린이 관람객. 아이들의 건강과 체력향상, 놀이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 집중력 강화 등 여러모로 아이들이 쉽게 흥미를 느끼고 빠져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놀이방 같은 어린이 시설과 접목하면 유용할 수 있을 것이다. 에어리얼 요가를 접하고 나니 니체가 했던 말이 생각난다.

언젠가 나는 법을 배우려는 사람은
먼저 서서 걷고 달리고 기어오르고 춤추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람은 처음부터 나는 법을 배울 수는 없다.
- 니체



신현정 요가 아카데미는...

스포엑스 2012를 통해 선보인 신현정 요가 아카데미의 에어리얼 요가는 행사 후 국내 뿐만이 아니라 외국에서도 호평을 받고,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에 힘을 입어 세계 최대의 피트니스 쇼인 FIBO 2012 Show에도 참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에어리얼 요가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신현정 요가 아카데미는 피트니스, 요가 강사를 대상으로 에어리얼 요가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현정 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aerialyoga.co.kr
이메일: say_academy@naver.com
전화번호: 02-882-9642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597-1 우남네오폴리스 201호


새처럼 하늘을 나는 것 같은 에어리얼 요가 잘 보셨나요? 벌써 토요일입니다. 깃털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즐거운 주말, 행복하고 건강한 토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ㆀ_ _)┐


푸샵 브런치 [100년 쓸 몸만들기]에 오시면 더욱 풍성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