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lub/건강박람회 탐방기

박찬호 선수도 이용하는 튜빙과 쎄라밴드! 몸만들기, 다이어트에도 금상첨화

 
 트니스, 다이어트 분야 일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이 프리웨이트, 러닝머신 등과 같은 운동기구로 덩치가 크고 무게가 몇 백kg이나 나가는 기구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운동기구라고 해서 다 무겁고 크진 않다. 작고 휴대하기 편리하며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운동용품들이 있다. 통상 이러한 운동용품를 '소도구 운동용품'이라고 부르는데, 이 운동용품의 대표적인 것이 쎄라밴드(Thera-Band)와 튜빙(Tubing) 관련 용품이다. 

일상 생활을 하거나 운동을 하다보면 근육통, 관절통, 인대 손상 등의 근골격계 질환을 겪을 수 있다. 이때 빠른 시간 안에 통증을 없애줄 수 있는 동시에 일상생활이나 운동을 바로 할 수 있게 해주는 치료요법 중의 하나가 '테이핑 요법'(Taping Therapy, 테이프를 피부에 붙여 근육의 균형을 조절하여 부상을 예방하고 관절을 보호하는 비약물 치료법으로 의학의 근육동작이론과 한의학의 음양이론이 바탕이 된다. '스포츠 테이핑요법', '근육 테이핑요법'이라고 칭하기도 한다)이다. 이 요법에 필요한 특수재질의 테이프를 통상 '테이핑'이라고 부른다.

■ 사진설명
1. 박찬호 선수가 사용하고 있는 튜빙 [사진=Osen]
2. 짐스틱을 이용한 운동 [사진=짐스틱]
3. 테이핑 요법을 받고 있는 운동 선수 [사진=구글]
4. 쎄라밴드를 이용한 운동 [사진=나음케어]

앞서 언급한 쎄라밴드, 튜빙 그리고 테이핑은 재활운동과 치료요법으로 효과가 좋으며 피트니스, 스포츠, 물리치료 현장에서 많이 애용되고 있으며, 현재는 피트니스와 다이어트 시장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소도구 운동용품과 더불어 재활용품, 정형외과용 고정치료 제품, 스포츠와 건강관리 그리고 위생용품 등을 19년째 국내에 보급해오고 있는 기업이 있는데 바로 KIMES 2012에서 만나 '(주)나음케어(대표 김병용)'라는 회사다. 나음케어는 모든 상품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차별성을 갖추고 반드시 세계적으로 검증된 제품만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나음케어는...

1993년 1월에 설립된 국내업체로 세계적인 해외 재활 및 헬스분야 선두 브랜드를 수입, 보급하는 회사로 취급중인 해외협력업체의 주요 브랜드는 독일의 메디칼 전문기업인 하트만(Hartmann), 의료소모품 및 고정대 전문기업인 일본의 시그맥스(SIGMAX), 저항 및 밸런스 트레이닝 부문의 전문 업체인 미국의 쎄라밴드(Thera-Band, 회사명은 Hygenic Corporation임)등을 판매 영역별 대리점망을 통해서, 의료기관, 공공의료 부문, 헬스케어, 스포츠, 의료기기점, 약국 등에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헬스케어와 건강정보 전달을 위해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교육에도 앞장 서고 있다.

(주)나음케어 홈페이지 (http://www.naum.biz/)
나음케어 아카데미 (http://www.naumacademy.co.kr/)
쎄라밴드 홈페이지 (http://www.theraband.co.kr/)
나음케어 스포메드 쇼핑몰 (http://www.spomed.co.kr/shop/)
 

KIMES 2012에 참가한 (주)나음케어의 부스 전경


관람객들이 나음케어 부스를 찾아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고 있다.


의료용 접착성 탄성 테이프로 굴곡부 및 움직임이 많은 관절부위에 적합


탄력붕대, 상처보호, 스킨케어, 허리보호대, 근육테이프 등을 출품한 나음케어.이러한 제품들은 약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가정에 상비할 경우 응급처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근육 테이프의 경우 사용법을 알아두면 무릎, 허리, 어깨 등의 관절과 근육통증에 즉각적인 효를 볼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근육 테이프의 경우 물리치료, 재활 및 스포츠 현장에서 많이 쓰인다.    

 

튜빙, 짐스틱, 메디슨 볼


탤런트 이훈씨도 사용하는 짐스틱 [사진=에너짐샵]


짐스틱(Gymstick)
은 스트레칭, 근육강화, 유연성, 균형감각을 되찾게 하는 소도구 운동용품이다. 운동레벨은 색깔에 따라 구분되며 강도차별과 편리한 사용법으로 운동선수나 고령자, 부상이나 수술로 인해 재활이 필요한 사람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몸만들기, 다이어트에 유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휴대할 수 있고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좌)튜빙 (상)짐스틱 (하)메디슨 볼

나음케어 직원인 손장원 대리가 관람객에게 제품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쎄라밴드는 탄성저항을 이용하여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저항성 운동용품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색깔별로 7단계의 강도 조절이 가능하고 다양한 스포츠 동작에 응용할 수 있어 각종 스포츠 선수, 보디빌딩 선수 들이 애용하고 있으며, 특히 재활 운동용품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고 일반인도 다양한 자세로 운동이 가능해 몸만들기, 다이어트 제품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맨위 우측부터 반 시계 방향으로 아이스백(Ice Bag), 플렉스바(Flex Bar), 제품 동영상, 냉각 스프레이, 핸드 엑서사이즈(Hand Exerciser), 쎄라밴드

맨위 우측부터 반 시계 방향으로 엑서사이즈 볼(Exercise Ball 혹은 짐볼 Gym Ball), 스텝 박스(Step Box), 메디슨 볼(Medicine Ball), 핸드 트레이너(Hand Trainer), 스테빌리티 트레이너(Stability Trainer), 소프트 웨이트 볼(Soft Weight Ball)
 

노인 복지 용품 중 하나인 혈압계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나음케어 직원. 나음케어에서 시판하고 있는 혈압계는 오실로메트릭과 코르트코프 방식 두 개의 센서를 이용한 전자동 혈압계로 고혈압 환자 및 다양한 종류의 부정맥 환자에게 적합하다.

알루미 스플린트, 손목 보호 및 고정대, 발목 보호 및 고정대. 발목 고정대의 경우 내외측 플라스틱 가드에 의해 뛰어난 고정력과 쉬운 착탈을 제공해 내외반 염좌의 재발 방지와 재활치료에 사용된다.

나음케어가 선보인 손가락 관절 지지고정 제품인 알루미 스플린트(Alumi Splint). 일본 시그맥스 제품을 나음케어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관람객 중 어린아이가 소프트 중량 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 KIMES 2012 특별판 예고

[본편:
배 째고, 속 들여다보는 도구가 한자리에! 공공의적 3? [KIMES 2012]]

1. 박찬호 선수도 이용하는 튜빙과 쎄라밴드! 몸만들기, 다이어트에도 금상첨화  - 나음케어
2. 체성분 분석기를 넘어 네트워킹 관리로 - 바이오스페이스
3. 혈압계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 자원메디칼
4. 몸짱 '아놀드 홍'도 이용하는 에어엑서(AirExer) - 동성산기
5. 슬링으로 도약하는 - 레드밸런스
5. 가정에서도 척추를 견인한다 - 슈마헬스
(*위 제목은 가제 이므로 바뀔 수 있으며, 순서는 임의로 바뀔 수 있습니다)

KIMES 2012 특별판 2편으로 (주)나음케어의 재활 및 헬스케어 용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스포엑스 2012가 있어 코엑스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낼 것 같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ㆀ_ _)┐

■ 푸샵 브런치 [100년 쓸 몸만들기]에 오시면 더욱 풍성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